JD.COM 한국상품특별관
더라인코리아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연동되는 JD.COM과 JDW 플랫폼에
한국상품을 전문으로 유통하는 특별관(독립몰)을 개설ㆍ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그룹, 징둥그룹으로부터 '글로벌 크로스보더 파트너' 인증을 부여받아 JD.COM과 JDW 플랫폼에 독립몰을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하였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2025년 한국상품을 전문으로 유통하는 해외직구 &콰징몰인 <한국상품특별관>을 JD.COM과 JDW에 동시에 개설할 예정입니다. (JD.COM과 JDW는 크로스 플랫폼)
JD.COM의 <한국상품특별관> 개설을 통해 더라인코리아는 우수한 한국 브랜드와 상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활'을 적극 수행할 계획입니다.
더라인코리아 이커머스 사업부 / 더라인코리아 중국지사
한국상품 B2B 플랫폼
더라인코리아는 중국의 웨이상(소매유통업자), 왕홍(라이브커머스) 등에게
한국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한국상품 B2B 플랫폼(포부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2023년 징둥그룹 글로벌 파트너 인증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틱톡샵몰·위챗몰·중국공산은행 포인트몰 등 중국 유명 이커머스 플랫폼들로부터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유명 이커머스 플랫폼들과의 파트너 인증을 바탕으로 <한국상품 B2B 플랫폼(포부젠)>을 구축하여, 웨이상·왕홍들에게 한국상품을 원활히 공급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의 <한국상품 B2B 플랫폼>은 주문, 배송, 정산 등 모든 워크플로가 모바일 환경에서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설계되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한국상품을 유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 포부젠 사업팀 / 더라인코리아 중국지사
라이브커머스
더라인코리아는 JD.COMㆍ틱톡ㆍ위챗 등에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대형 왕홍 매니지먼트사와 협력하여 라이브커머스를 제작ㆍ진행하고 있습니다.
징둥그룹 퍼스트벤더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그룹, 징둥그룹(JD.COM & JDW)에
상품을 직접 공급할 수 있는 퍼스트벤더 코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그룹, 징둥그룹으로부터 '글로벌 크로스보더 파트너' 인증을 부여받아 JD.COM, JDW을 포함한 징둥그룹 플랫폼 전부에 상품(국적불문)을 공급할 수 있는 퍼스트벤더 권한을 확보하였습니다.
징둥그룹은 오픈마켓인 알리바바(타오바오·티몰), 핀둬둬(테무) 등과 달리 사전에 상품을 직접 매입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중국 진출에 있어 가장 매력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유명합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우수한 한국상품을 발굴하여, 징둥그룹에 직접 구매를 제안을 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 퍼스트벤더 사업부 / 더라인코리아 중국지사
JD GROUP vs ANT GROUP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그룹의 양대산맥 징둥그룹과 앤트그룹의 비교 데이터
ICBC 포인트몰 퍼스트벤더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 은행인 중국공상은행(ICBC) 산하의
고객 포인트몰(폐쇄몰)에 한국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코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콰징무역 전문기업
더라인코리아는 국가급 콰징 보세창고 확보, 콰징 플랫폼 개발, 세무회계 자동화 등
콰징무역(중국식 크로스보더 무역)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 그룹, 징둥그룹으로부터 '글로벌 크로스보더 파트너' 인증을 부여받아 징둥그룹과 콰징무역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하였습니다.
중국 민영기업 전체 1위의 공룡기업 징둥그룹과의 콰징무역(크로스보더) 파트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더라인코리아는 한국 콰징 전문 업체 중 가장 높은 신뢰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콰징무역은 대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지만, 여전히 한국기업의 30%만이 그 혜택을 누리고 있는 현실에서 더라인코리아가 좋은 대안이 될 전망입니다.
더라인코리아 콰징무역팀 / 더라인코리아 중국지사
콰징무역의 정의
콰징무역은 중국식 크로스보더로서 일반 무역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콰징(跨境)이란 중국식 크로스보더 트레이딩(CBT)으로서
'3無의 장점'이 있어 현재 중국 유통시장에서 관심이 높습니다.
*3無의 장점 : 각종허가, 관세, 재고부담
① 중국 보세창고로 도착한 수입품을 세관 통관시키지 않고
② 일정 기간(판매되기 전까지) 보세창고에 보관한 후
③ 해당 수입품을 콰징 플랫폼(또는 오프라인 콰징 스토어)에 등록하여
④ 소비자가 콰징면세 범위 내에서 수입품을 구매하면
⑤ 개인 면세로 세관을 통관시켜 수입품을 신속∙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국 정부 주도의 중국식 크로스보더' 시스템입니다.
콰징무역의 특장점
3無의 장점이 있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컨디션을 제공합니다.
한국 기업 중 약 30%만이 콰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3년 조사결과)
중국 시장 컨설팅
더라인코리아는 오랜 기간 중국에서 사업을 영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민영기업, 징둥그룹의 글로벌 파트너 인증을 통해 중국의 유력 기업·관영 기관들과의 파트너쉽 체결에 있어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많은 비용과 시간, 위험부담이 요구되는 중국 시장 진출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가장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중국 최대 플랫폼인 JD.COM에 <한국상품 특별관>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가장 빠르게 중국 시장에 유통할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 경영기획실
한중일 크루즈 여행 사업
더라인코리아는 2017년 한국 기업 최초로
'한류가수 황치열 팬미팅 크루즈 여행' 상품을 기획, 판매하였습니다.
2017년 당시, 가수 황치열의 중국에서의 인기가 빅뱅, 소녀시대보다 높을 정도로 황치열은 최고의 한류스타였습니다.
더라인코리아는 한국 기업 최초로 중국인, 일본인 대상 황치열 팬미팅 크루즈 여행 기획 및 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황치열 팬미팅 크루즈 여행 상품은 초대형 크루즈 SkySea Golden Era의 1박2일 승선권을 포함하여, K-POP 산업 최초로 황치열의 선상 디너쇼 및 다양한 이벤트가 기획되었습니다.
황치열 팬미팅 크루즈 프로젝트에는 일본 티켓피아, 중국 씨트립 상해, 한국 소울샾엔터테인먼트, 한국 Juna International, 한국 Seas & Cruises 등 다국적 기업이 제휴·참여하였습니다.
더라인코리아 경영기획실
중국산 농자재의 약진
저가를 무기로 중국산 농자재·농기계의 한국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비료류·사료류는 이미 중국산이 한국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향후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제품이 한국 시장의 판도를 바꿀 전망입니다.
한국의 농기계, 농자재 수입은 과거에는 미국·일본·유럽 등 주로 농업 선진국에서 수입하였으나 최근에는 중국산 농기계·농자재의 품질 향상과 가격 경쟁력으로 인해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현재 한국 농업에서 비료류ㆍ사료원료는 이미 중국산 의존도가 90% 이상이며 비닐류·소형 농기계·농기계 부품·농자재 등의 중국산 점유율도 지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은 환경 문제로 인해 비닐하우스에 사용되는 멀칭 필름이 생분해성 비닐로 대체되는 추세이며, 중국에서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활용한 농업용 비닐의 생산과 사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AI 및 ICT 기술을 활용하여 농업용 드론, 스마트 농기계, AI 스마트농업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라인코리아 스마트농부 사업부
스마트농부 플랫폼 소개
스마트농부는 JD.COM에서 품질을 인정 받은 중국산 농자재를 수입하여,
한국의 농업 종사자들에게 고품질·저비용으로 유통하는 농자재 전문몰입니다.